안동시보건소, 설 연휴 응급상황실 운영
안동시보건소, 설 연휴 응급상황실 운영
  • 권정민 기자
  • 승인 2019.01.31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보건소는 설 연휴 기간(2월2~6일)에 응급환자와 감염병 환자 발생에 대비해 응급진료대책 및 감염병 관리 상황실을 운영하고 유사 시 즉시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내 응급의료기관과 종합병원 응급실은 24시간 비상 진료체계를 갖추고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고, 당직 병·의원과 휴일 지킴이 약국은 계획에 따라 당직근무를 시행해 응급진료와 의약품구매에 불편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집단 수인성·식품 매개 감염병과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홍역 등의 감염병 발생에도 대비한다. 관계 기관과의 비상 연락망 구축, 역학조사반 출동 태세 완비 등 철저한 초동대응으로 지역사회 확산방지와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위생적인 식품 조리·보관과 손 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기침할 때는 휴지나 손수건, 옷소매 뒤쪽으로 입과 코를 가리는 등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연휴 기간에 이용 가능한 병·의원과 약국에 대한 정보는 보건소 상황실(☎840-5917) 및 안동시청 홈페이지, 보건복지부콜센터(☎129), 119상황센터(☎119), 응급의료정보센터(www.e-gen.or.kr)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므로 미리 알아두면 응급상황 시 도움이 된다.
권정민 기자 jungmini00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