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경찰청, 설 맞아 지역민 위한 봉사활동 실시
대구·경북경찰청, 설 맞아 지역민 위한 봉사활동 실시
  • 신용진, 박종채 기자
  • 승인 2019.01.3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찰청 급여 우수리 모금서 기부된 것으로 노인 300여 명에 무료 점심 제공

 

대구와 경북지방경찰청이 설을 맞아 지역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나섰다.
대구지방경찰청은 대구시 남구에 위치한 대덕노인종합복지관에서 점심식사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대구경찰청 현장활력회의 회원 및 대구남부경찰서 희망 직원 20여 명은 점심식사를 준비 후 복지관을 찾은 노인 300여 명에게 점심을 제공했다.
이번 무료급식은 대구경찰청 급여 우수리 모금에서 기부된 것으로 마련됐다.
이철구 대구경찰청장은 “제복 입은 시민인 경찰은 노인 등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듣는 노력을 더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북경찰청은 중증장애인요양시설인 예천 극락마을에서 떡국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김기출 경북경찰청장을 비롯한 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과일을 선물하는 등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특히 경북경찰청은 직원 개인별로 매월 일정액을 모아 소년소녀가장을 후원하는 등 따뜻한 사회를 위해 꾸준한 나눔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다.
김기출 경북경찰청장은 “사랑의 배식 봉사활동이 소외계층에게 큰 힘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 사회적 약자 보호에 집중해 도민이 만족하고 도민이 안전한 경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용진 기자 syj-0305@hanmail.net
박종채 기자 pjc532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