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신산업 혁신 선도인재 거듭난다
지역신산업 혁신 선도인재 거듭난다
  • 이동호
  • 승인 2021.09.06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스타 대구혁신아카데미 4기 입학식 개최
혁신아카데미수료생 취업우수·만족도 높아

대구․경북 미래 신산업 발전을 선도할 혁신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대경 혁신인재양성 프로젝트(HuStar)’ 대구 혁신아카데미 4기 입학식을 6일 오후 3시 대구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은 4기 교육생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향후 지역산업 혁신을 주도하는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권영진 대구시장이 직접 참석해 교육생들을 격려했으며, 서정해 휴 스타(HuStar) 추진단장, 로봇‧미래형 자동차‧의료·정보통신(ICT) 분야 교육생 72명 및 사업단장 등 총 9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 참여자를 대구시장, 교육생 대표, 각 사업단장, 관계자 등 20명 정도로 최소화하고, 나머지 교육생들은 줌(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참여했으며, 비대면 교육생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몰입도를 높였다.
서정해 휴 스타(HuStar) 추진단장의 입학식사를 시작으로, 대구 혁신아카데미 소개, 대구시장 축사, 산업별 참여기업 대표 및 대구혁신아카데미 선배 응원 메시지 영상 시청에 이어, 교육 이후 변화된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는 시간인 휴 스타(HuStar) 토크쇼 프로그램을 진행해 교육생들의 교육에 임하는 각오와 기대를 함께 공유했다.
혁신아카데미는 대구․경북 미래 신산업분야에 대한 지역기업 수요를 바탕으로 고급 현장실무형 교육(5개월, 600시간)과 채용 중심형 기업 인턴과정(선택, 최대 3개월)으로 구성되며, 이 과정을 거친 교육생들이 기본소양과 실무적 역량을 동시에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국 최초 지방자치단체 주도의 산업 인력양성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9년 10월 1기 교육을 시작으로 ’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2기 교육을 완료했으며, 현재 3기 교육생들은 교육과정 수료 후 참여기업 인턴과정을 수행 중이다.
1기 수료생의 84%, 2기 수료생의 77%라는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을 뿐 아니라, 지역 기업의 교육과정에 대한 만족도도 84%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또, 휴 스타(HuStar) 출신 인재에 대한 좋은 평가 역시 이어지고 있어, 우수 인재의 지역 정착 유도와 개인과 지역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시스템 구축이라는 당초 취지를 착실하게 달성해 가고 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 혁신아카데미 4기 교육생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개인 역량 강화는 물론, 미래 대구․경북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최고의 인재라는 사명감과 긍지를 가지고 교육과정에 임해주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동호 기자 flehdgh@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