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관광 전통시장 상품권 받자’
‘안동관광 전통시장 상품권 받자’
  • 허제용
  • 승인 2021.09.0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관광콘텐츠 연계 구시장 상품권 지원 이벤트 실시

안동시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관광공사)는 지난 6일부터 오는 10월 15일까지 지역 관광 콘텐츠와 연계해 구시장 5,000원 상품권 2,000장을 무료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관광공사에서 발행한 상품권은 관광상품 운영자에게 배부되고 관광상품을 이용·구매한 관광객은 상품권을 받아서 구시장에서 이벤트 기간 내 사용하게 된다. 
연계 관광상품은 ▲안동 시티투어 ▲고품격체험프로그램 ▲야간관광체험프로그램 ▲걸어서 스탬프투어 ▲숙박체험(선성현 한옥체험관, 임하호캠핑수상레저타운)이다. 
한편, 지난 6월 1일부터 7월 11일까지 관광공사로부터 구시장 상품권 5,000원권 2,000장을 확보․배부한 결과, 75%의 회수율을 거뒀다. 
이는, 관광객뿐만 아니라 지역 관광업계, 상인회 모두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코로나19 상황으로 침체되었던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는 점에서 관광산업과 전통시장의 신(新) 사업모델 발굴의 우수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지역 관광 콘텐츠 연계 구시장 상품권 지원 이벤트를 다시 한번 성공적으로 추진해 지역 관광업계의 상생을 도모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을 관광과 접목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사업으로 만들어 가겠다”라고 덧붙혔다. 
허제용 기자 factand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