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접수
고령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접수
  • 김명수
  • 승인 2021.09.06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전 대상자 70% 지급 추진

고령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피해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을 오는 6일부터 시작한다”라고 밝혔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은 온라인은 오는 6일부터, 오프라인은 오는 13일부터 시작해 10월 29일까지 이어지며, 원활한 신청을 위해 시작 첫 주는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를 적용한다. 
지급대상자 가구 구성 기준은 지난 6월 30일 주민등록 기준이며, 타 주소지 거주 피부양 배우자와 자녀는 동일 가구로 본다. 지급 대상 선정 기준은 가구의 2021년 6월 부과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의 합산액이 하위 80% 이하인 가구로, 맞벌이와 1인가구는 특례기준이 적용되며, 고액자산가는 지급대상에서 제외된다.
6일부터 시작되는 온라인 신청은 신용‧체크카드는 카드사 홈페이지‧앱, 콜센터‧ARS에서, 고령사랑상품권(모바일‧카드형)은 상품권 홈페이지‧앱에서 가능하고, 13일부터 시작되는 오프라인 신청은 신용‧체크카드 신청은 카드사 제휴은행 창구에서, 고령사랑상품권(지류형)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다.
특히 고령군에서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읍면 방문신청 민원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군청 지원인력을 읍면에 집중 투입해 추석 전에 대상자의 70%를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의신청 대상자의 원활한 업무처리와 기타 민원처리를 위한 전담반을 구성해 추진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고령군청 전담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