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자회 수익금 어려운 이웃에 나눔 실천
바자회 수익금 어려운 이웃에 나눔 실천
  • 김명수
  • 승인 2021.08.23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함, 자매도시 고령군에 이웃 돕기 성금 전달

고령함은 올해 2회(3·6월)에 걸쳐 고령군(독거노인)에 이웃 돕기 성금 35만 원을 전달했다.
전달된 성금은 코로나19 및 함정 전투력 향상을 위한 교육·훈련 등으로 어려운 부대 여건에도 불구하고 고령함 승조원들이 십시일반 정성껏 모금한 위문금이라 더욱 큰 의미가 있다.
고령함은 지난 2007년 고령군과 자매결연 체결 이후 주기적인 방문과 이웃 돕기 성금 모금 및 전달을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2021년에는 비대면으로 성금을 전달하고,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 차원에서 자매도시 방문 대신 고령군 농가의 어려운 상황에 보탬이 되고자 특산품인 양구멜론의 직거래도 실시했다.
장석인 고령 함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비대면 교류 등 다방면으로 서로 협력하고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나가겠다”며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되어 고령군과 고령함의 활발한 교류가 다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코로나 등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이웃 돕기 성금 모금 및 전달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해상방위에 헌신하고 있는 고령함 승조원들의 건승 기원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상호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고령함은 고령군의 지명을 따서 이름 지어진 해군 함정으로 평시에는 해저탐색 및 해양자료를 수집하고 전시에는 기뢰탐색 및 위험항로 함선 유도의 임무를 수행하며 고령군과는 지속적으로 자매결연 후원을 하고 있다. 
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