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형복지모델, 의성노인복지관 함께 해요’
‘의성형복지모델, 의성노인복지관 함께 해요’
  • 신태호
  • 승인 2021.01.2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소고을보장협의체-의성노인복지관 MOU 체결

의성군 문소고을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조상칠)와 의성노인복지관(관장 휴담)은 지난 1 9일 저소득 소외계층 보건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MOU를 체결하고 ‘읍민이 행복한 의성’을 만들어가기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군은 지난해 7월부터 의성형복지모델 추진을 통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맞춰 문소고을보장협의체와 의성노인복지관이 함께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과 다양한 보건복지서비스를 교류하기로 하고 M OU를 체결했다.
이날 두 기관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사업의 인적·물적 자원 교류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사회 복지발전 협력 △도시락 지원, 밑반찬 지원, 후원물품 연계에 대해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의성형보건복지모델의 조기정착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로써, 그간 의성노인복지관과의 협약으로 월 2회 21명의 차상위계층에게 지원해 오던 밑반찬 배달 서비스에 더해 더 많은 이웃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휴담 관장은 “의성노인복지관이 좀 더 다양한 서비스로 지역의 주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문소고을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인 김주형 의성읍장은 “평소 의성노인복지관이 지역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의성읍과 의성노인복지관이 잘 협력해 의성형 복지모델의 조기 정착에 더욱더 노력해 가기를 기대한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신태호 기자
qordi195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