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지직송 신선농산물 ‘언택트 판로개척’
산지직송 신선농산물 ‘언택트 판로개척’
  • 김명수
  • 승인 2021.01.1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주군, 농산물 온라인거래 활성화 업무협약

성주군은 13일 농산물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거래소(본부장 윤영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농산물 온라인경매는 출하조직-구매사간의 직배송 유통방식의 시스템을 통해 운송 기간을 대폭 줄여 농산물 신선도를 높이고 각종 수수료, 상․하차비 등 농산물 유통비용의 14%를 차지하는 도매시장 출하비용을 약 10분의 1 수준으로 대폭 절감할 수 있어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으로 aT농식품거래소 온라인 경매에 참여하는 관내 농산물 출하조직에 물류비 일부를 지원하고, 성주군 농산물 마케팅 및 판촉 활동을 aT농식품거래소가 대행하게 함으로써 언택트 시대에 새로운 판로 개척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온라인 경매는 aT농식품거래소 회원가입과 담당 MD의 현장 실사를 통한 상품 및 품질 검증을 거친 후 모바일 경매 플랫폼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대형 구매사들에게 적극적으로 상품을 홍보해 구매를 유도할 수 있다.
군은 금년에 처음 시도되는 만큼 상시 품질관리와 물량관리가 가능한 APC시설을 갖춘 출하 조직에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사업평가 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코로나19 사태로 농산물 유통시장이 온라인거래로 급변하고 있는 시기에 이번 업무대행 협약을 통해 생산자는 제값을 받을 수 있고 소비자는 산지직송을 통해 보다 신선하고 저렴하게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앞으로 온라인 판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