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학교 밖 청소년 ‘미래를 로스팅하다’
포항 학교 밖 청소년 ‘미래를 로스팅하다’
  • 배동현
  • 승인 2020.06.2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꿈드림 바리스타 직업훈련 실시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지난 24일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상태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잠정 연기되었던 학교 밖 청소년 프로그램인 ‘꿈드림 바리스타 직업훈련과정’을 실시했다.
바리스타 직업훈련과정은 포항시청소년수련관 3층에 마련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인 바리스타 교육실을 활용해 오는 8월 5일까지 매주 수·목요일, 14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본 과정은 커피·바리스타 이론 및 실습과정을 익히고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에 합격하면 바리스타 2급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이며 회기 안에는 청소년 근로권익교육을 포함해 올바른 근로권에 대한 지식과 정보도 전달한다.
꿈드림센터는 지난해 바리스타 과정을 운영해 15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바리스타 2급 자격을 취득하는 성과를 얻었고, 더불어 2명의 학교 밖 청소년에게 카페 인턴십을 통해 매장관리·손님응대 등 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올해에도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 후 인턴십 희망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업장과 연계해 사회경험·실무능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이번 과정에 꾸준히 참여해 자격증 취득을 통한 성취경험 및 직업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배동현 기자 phdh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