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경제교육 ‘지역사회와 함께’
올바른 경제교육 ‘지역사회와 함께’
  • 오정래
  • 승인 2020.06.2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원초등학교, 시장 경제 활동 체험학습 실시

 

성주 도원초등학교(교장 원순자) 1~6학년 전교생 29명은 지난 23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성주시장일대에서 우리마을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코로나19가 심각 단계로 위험하지만 안전한 체험학습이 될 수 있도록 인솔교사들은 학생들의 마스크 착용, 소독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체험학습에 임했다. 이번 체험학습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지역사회 전통시장 및 지역 상가 경제살리기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자신에게 또는 부모님께 필요한 물건을 예산에 맞게 구입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목록을 작성해 체험학습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자신이 가진 금액에 맞게 구입 목록을 계획하고, 필요한 물건을 구입해 현명한 소비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체험학습이 되었다.
반나절도 안 되는 짧은 체험학습이었지만 올해 처음 나가는 체험학습이라 참여하는 학생들은 즐겁고 들뜬 마음으로 체험학습에 참여했다.
상가에 가서 스스로 물건을 고르고 계산을 하며 올바른 경제활동을 체험하며, 돈의 소중함과 올바른 소비 생활을 체험하는 하루가 되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1학년 김○○ 학생은 “처음 나오는 체험학습이라 설렜어요. 친구들과 함께 마트에 와서 내가 필요한 물건을 사고, 직접 계산도 해보니 즐거웠어요”라고 말했다.
원순자 교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지역 상가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역 상인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경제 활동 체험학습을 실시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상생해 나아갈 수 있는 교육활동을 계획・운영하겠다. 또한,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래 기자 ojr30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