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수초, 세계시민 성장 밑거름 마련
창수초, 세계시민 성장 밑거름 마련
  • 권태환 기자
  • 승인 2020.06.29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 중심 다문화 이해 교육 주간 운영

영덕 창수초등학교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의 깊이 있는 이해와 다문화 사회에 적응하고 상호 존중할 수 있는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는 체험 중심 다문화 이해 교육 주간을 운영했다.
학년별로 교육과정과 연계해 다문화 교육을 진행해으며 세계여러 나라 국기 바람개비 및 스크래치 액자, 지구본 만들기 활동을 했으며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과자를 맛보면서 직접 그 나라의 위치와 특징을 알아보았다.
본교는 다양한 문화의 공존과 상호 협력적 교류를 위한 활동을 위해 ‘영덕군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와 협력해 다문화 이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6일(금) 5교시에는 1~2학년을 대상으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강사들이 중국의 자연환경과 생활 모습, 문화 등에 대해 알아본 후 중국 동요 호랑이 두 마리를 불렀다.
6교시에는 3~6학년을 대상으로 국제교류 진행 중인 중국 자매결연교인 경가장초등학교 친구들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품고 있는 꿈씨앗 틔워보기’란 주제로 진로와 연계해 중국 강사들의 도움으로 중국어로 편지 쓰기 활동을 했다.
신영란 교장은 “초등학교는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특성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며 다양한 삶이 존중받을 수 있는 가치관 형성이 필요한 시기이다. 학생들이 다문화 이해 교육과 문화 체험을 통해 타인에 대한 배려와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면서 세계시민으로 성장해 가는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권태환 기자 kth50545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