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참외, 고부가 두마리 토끼 잡는다
성주참외, 고부가 두마리 토끼 잡는다
  • 오정래
  • 승인 2020.05.2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외추출물 피부개선·화장품 개발 최종보고회

성주군은 ‘참외추출물을 이용한 피부개선용품 및 화장품 개발 용역’ 최종보고회를 지난 20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부군수, 군의원, 각 지역농협장, 관련 농업인단체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참외추출물의 피부 노화 재생 및 피부 미백 기능을 도출해냈던 1차 연구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피부개선용품 및 화장품 제조·개발을 목적으로 지난해 11월 발주했다.
이날 용역기관(계명문화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참외 추출물을 이용한 피부개선 제품의 개발 과정 및 제조공정, 안정성평가와 더불어 7종의 시제품(헤어제품 4종, 피부개선제품 3종)에 대한 전문가 및 일반인의 체험 평과 결과 등을 포함한 용역결과를 발표해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7종의 시제품 세트를 성주군 관내 미용사협회, 여성단체, 초등학교 학부모, 군청 직원 등 200여 명의 다양한 잠정 소비층에게 체험하도록 한 후 평가를 하도록 했으며 이날 발표회에는 체험단의 대표로 20여 명이 함께 참석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용역보고회를 통해 성주참외 추출물의 탁월한 피부개선 효과와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비상품 참외를 활용한 다양한 高 부가가치 제품 개발로 농가소득 증대와 환경보전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정래 기자 ojr308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