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 대도약, 미래로 향하는 구미시 산동면’
‘힘찬 대도약, 미래로 향하는 구미시 산동면’
  • 김기환
  • 승인 2020.03.2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승격 신청 위한 주민설문조사 실시

구미시 산동면(면장 이동상)이 지난 20일부터 오는 4월 10일까지 산동읍승격 신청을 위한 주민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산동면이 지방자치법에 근거한 읍설치 기준인 인구 2만 이상, 시가지구성 인구비율 40% 이상, 도시적 산업에 종사하는 가구 비율 40% 이상 등 요건을 모두 충족해 올해 내 읍승격을 위한 주민의견 수렴 과정으로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이·반장을 통해 서면으로 실시한다.
자연마을의 경우 세대별 주민서명부에 찬·반 의견을 표시하고, 공동주택의 경우 세대별 주민설문조사서를 우편함에 배부, 공동회수함을 비치해 비대면으로 실시하며 찬·반 의견 및 사유, 산동이 나아갈 방향 등을 조사한다.
또한 산동읍승격추진위원회(위원장 김영호)에서는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찾아가는 읍승격 주민설명회 개최도 계획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뜻을 구미시에 전달할 예정이다.
구미시는 구미시의회 의견청취 및 심의를 거쳐 상반기 내 경북도로 읍승격을 신청하고, 금년내 행정안전부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영호 읍승격추진위원장은 “읍승격은 전형적인 농촌지역에서 도시화된 지역임을 인정받는 것으로 지역민 자긍심 고취 및 발전기반을 마련하고 대도약을 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라며, 이번 조사결과가 읍승격 신청뿐만 아니라 지역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주민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기환 기자 khkim51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