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2020 기업지원 핸드북’ 배부
경주시, ‘2020 기업지원 핸드북’ 배부
  • 이상만 기자
  • 승인 2020.03.2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제혜택·공장 설립절차 등
기업 운영 핵심 정보 수록

경주시는 기업지원제도에 대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2020 기업지원 핸드북’을 제작해 이달 중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중소기업체, 상공회의소 및 관련단체에 배부한다.
시는 중소기업에 대한 정부의 각종지원이 확대되고 있으나, 관련정보가 부족해 실효성이 떨어지고, 관련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면 좋겠다는 업계의 수요를 반영해, 각 정부 부처와 기관의 지원 사업 정보를 한 곳에 담은 핸드북을 제작했다. 핸드북(15×21)에는 ▲융자 최고 3억(우대업체 5억)의 융자이자 3%를 1년간 지원하는 중소기업운전자금 지원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한 기업에게 융자이자 2%를 1년간 지원하는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설비 투자금액의 일정부분을 지원하는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지원 ▲창업 및 경쟁력강화사업과 벤처기업육성자금을 지원하는 경제진흥원 자금지원 ▲중소기업 진흥공단 자금지원 등을 수록했다.
또한 중소기업 운영 시 필요한 중소기업 확인요령, 세제혜택, 공장 설립절차, 산업단지 분양문의 등 기업 운영에 꼭 필요한 핵심 정보를 한눈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아울러 온라인상에서도 안내책자를 활용할 수 있도록 경주시청홈페이지( www.gyeongju.go.kr)을 통해 이북(e -book)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경주시 관계자는 “기업지원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맞춤형 기업지원 강화와 5無 행정 관행 타파로 기업 체감도 만족 100% 도시 조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만 기자 man107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