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동 사회보장協, 초등생 책가방 전달
송하동 사회보장協, 초등생 책가방 전달
  • 임해재
  • 승인 2020.02.1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가정 자녀 5명에 나눔

안동시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재국, 공공위원장 최우규)는 지난 11일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송하동 내 한부모 및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 가정의 자녀 5명에게 새 학기 책가방과 신발주머니를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새내기 초등학생 책가방 지원 사업’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책가방을 구매하지 못한 저소득가구 자녀가 학교생활을 밝고 씩씩하게 할 수 있도록 송하동 주민들의 ‘함께 모아 행복 금고’후원금을 통해 이루어졌다.
책가방을 전달받은 한부모 가정 김 모 씨(45)는 “새 학기를 맞이해 아이에게 책가방을 사주는 것이 큰 부담이 됐는데 이렇게 도움을 주어서 정말 고맙다. 이웃들의 사랑과 관심도 함께 전달받아 큰 감동을 받았다”라며 감사함을 전했다.
김재국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새로운 환경에서 미래의 꿈을 키우는 아이들이 의기소침하지 않고, 행복한 마음으로 새 출발을 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송하동 행정복지센터 관계자는 “기쁨과 설렘으로 학교에 첫발을 내딛는 아이들에게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준 송하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협의체와 지역 주민들과 함께 힘을 모아 행복한 송하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임해재 기자 lgood36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