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5월 13일~6월 17일 농산물가공활용 소비자 디저트 교육
달성군, 5월 13일~6월 17일 농산물가공활용 소비자 디저트 교육
  • 서재덕 기자
  • 승인 2019.05.1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거래 플랫품 구축∙농산물 가공제품 판매 활성화 위해 마련

대구 달성군은 5월 13일부터 6월 17일까지 달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매주 월요일 관내 소비자 120명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활용 소비자 디저트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산물가공 생산자와 소비자 직거래 플랫품 구축 및 농산물 가공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소비자들의 관심과 선호도가 높은 마카롱 만들기, 과일청 음료 만들기 그리고 커피 바로알기 총 3개 과정, 6회 교육으로 진행된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소비자들은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가공한 가공제품을 접해볼 수 있고, 건강하고 안전한 우리 농산물을 소재로 한 디저트와 음료를 직접 만들어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며 “앞으도로 달성군은 소비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가겠다. 달성군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한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은 농업·농촌발전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지난해 11월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를 개소했다.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는 연면적 997.8㎡ 2층 건물로 1층에는 농산물가공센터와 2층에는 홍보관 및 조리실습장 등 다목적 교육장을 건립했다.
총 35억원의 사업비로 음료·분말·착즙 가공장비 및 포장시설 등 49종 58대를 갖췄으며 액상차, 잼류, 과채음료류, 분말류 등 다양한 가공품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달성군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산물 가공 상품화 및 참여농업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최근 소비경향을 파악하고 안전하고 품질좋은 농산물가공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반영할 계획이다.
서재덕 기자 sjd192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