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창업팀 모집해요!
청년 창업팀 모집해요!
  • 강창호
  • 승인 2019.04.2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10개팀 내외 선정

경북도는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협동조합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협동조합 창업 모델에 대한 사업화 지원을 위해 내달 19일까지 청년 창업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협동조합 창업지원사업은 다양한 협동조합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우수한 사업 모델 10개팀 내외를 선정한다.
최종 확정된 팀엔 최대 1,000만 원, 총 1억 원의 창업 자본금을 지원한다.
청년 창업팀은 도에 창업을 희망하는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3인 이상이 포함된 팀으로, 구성원의 50% 이상이 청년이어야 한다.
또한 경북도에 주 사무소를 두고 (사회적)협동조합 창업을 준비 중이어야 한다.
도는 5월 19일까지 청년 창업팀을 모집한 후, 1차 서류심사로 15개팀을 선정하고 멘토링 및 교육을 거쳐 최종 10개팀 내외를 확정한다.
최종 선정된 팀은 팀당 1,000만 원 내외의 창업자본금(자부담 10%)과 경영 컨설팅 등을 지원받는다.
신청은 (사)지역과소셜비즈 협동조합지원센터의 이메일(coop@sebiz.or.kr)로 참여신청서와 사업계획서,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작성해 5월 19일까지 발송하면 된다.
한편, 도는 오는 29일 오후 2시 경북테크노파크 글로벌벤처동 지하 1층 회의실에서 협동조합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신청절차 및 추진일정을 안내하고 서류 작성방법, 사례 학습 등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김호진 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공동의 꿈을 협동의 방식으로 실현해나가는 협동조합 창업을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청년 유입을 실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모델이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도는 창업 이후에도 단계별 성장에 따른 맞춤형 지원으로 단단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창호 기자
 kangch432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